본문 바로가기

현직 승무원이 공유하는 대한항공 면접 합격 후기 1탄

by 채원_ 2020. 10. 24.

코로나의 여파로 국제선 하늘길이 막히면서 항공사들은 악화일로를 걷고 있습니다. 제주항공의 이스타항공 인수는 무산되었고 다른 항공사들의 생존 여부도 미지수입니다.

 

전 대한항공 승무원, 현 외항사 사무장인 저의 커리어도 위협받고 있습니다...... 현재 휴직 중이며 정확한 복직 여부는 모릅니다. '내가 직업이 있었나?' 가끔 헷갈려요.....( Ĭ ^ Ĭ ) 새벽 쇼업, 장거리 비행, 빡빡한 스케줄마저 그립습니다....(미화된 거 같져?ㅋㅋ)

현직뿐만 아니라 차기 승무원들도 채용 가뭄으로 지원의 기회가 없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현직으로써 그들의 열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저의 합격 후기를 나누어 보겠습니다.

 

4학년 1학기, 친구들의 추천으로  '승무원'이라는 직업에 관심이 생겼어요. 대학교 동아리 선배가 대형 항공사에 취업했고 저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1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최종 합격했습니다.

 

저의 지원 이력은 아시아나항공 임원 탈락, 대한항공 하반기 최종 탈락/중반기 최종 합격입니다. (합격 연도는 비 공개할게요) 대형 항공사들만 지원했었고외항사, LCC는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저의 스펙은 인 서울 대학교 인문대 4년제 졸업 예정, 토익 750점 이상, 해외 봉사활동, 해외 교환학생, 교외 대회 수상경력이었습니다.

 

1. 스터디 

다음 전현차 카페를 가입했고 스터디를 시작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스터디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승무원 면접의 무지했기 때문에 일주일에 4일 이상 스터디에 참여했습니다. 자세, 발음, 답변 등 팀원들에게 피드백을 받았고 재밌게 공부했습니다. 저만의 스터디 노트를 만들어서 채워나가는 기쁨을 느꼈습니다! (이 노트를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취뽀와 동시에.... 찾을 수 없었습니다...죄송합니당ㅜㅜ_)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클래스 좌석 



2. 과외 
인터넷에서 승무원 준비를 검색해보면 학원들이 많이 나옵니다. 입학금만 내면 합격할 때까지 서포트해주는 솔깃한 조건입니다. 하지만 대학생이 부담하기에는 고액이었습니다. 커리큘럼은 불필요한 과정이 많다고 생각했고 공채까지 남은 시간이 없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ㅎㅎ)

 

전현차 까페의 합격후기를 다 읽었습니다. 전직 승무원들의 승무원 과외를 알게 되었고 후기가 좋은 곳으로 등록했습니다. 제가 공채 준비할 당시에는 승무원 과외가 많지 않았습니다. 면접과 비슷한 환경을 위해 그룹수업을 선택했어요. 선생님들께 여러 가지 조언도 듣고 저의 문제점을 개선했습니다.

 

실무 면접 합격 후 다음 면접 전에 반짝 과외도 수강했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자신감을 얻었고 긍정적인 마음도 생겼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반짝 과외에서 같이 공부 한 친구는 훗날 제일 친한 동기가 되었습니다 ㅋㅋㅋㅋ)

 

 

승무원 준비를 하면서 위 두 가지가 큰 도움이 됐습니다. 구체적인 공채 면접 후기, 준비했던 면접 답변, 메이크업 샵 정보 등은 2탄으로 돌아오겠습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