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왕산 등산 초보자 추천 코스 경복궁역 출발

by 채원_ 2020. 10. 18.

오늘은 경복궁역에서 출발해 자락길을 통하는 인왕산 등산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직 오르막을 오르는 것이 두려운 등린이들이 자연의 매력을 느끼면서 사붓사붓 걷기 좋은(!) 코스예요. 도심 속에서 숲을 즐길 수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무리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인왕산은 서울 종로구와 서대문구 홍제동의 경계를 이루는 산입니다. 청와대가 한눈에 내려 보이는 곳이라 통행 자체가 금지 됐었으나 1993년부터 일부 개방되기 시작했고 2년 전 문재인 정부가 들어서면서 누구나에게 열렸습니다. 지금은 외국인들에게도 서울을 한눈에 보기 좋은 전망 명소, 야경명소예요. (자랑스럽습니다ㅋㅋ)

 

가을 산행 준비물은 가벼운 옷차림과 물, 아아로 채운 텀블러, 등산화입니다. 오늘도 친구와 즐겁게 올라가 보겠습니다! 

 

경복궁역 1번 출입구에서 시작합니다. 인왕산 자락길은 전체 구간이 완만하여 누구나 이용 가능한 노선으로 보행약자를 위해 무장애로 조성하였어요. 

 

 

인왕산 지락길 이정표를 따라갑니다. 저희는.... 여기서 길을 잘 못 들었고.... 한 시간 헤맸습니다ㅠㅠ(-_-)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해주세요! 인왕산 자락길 소개판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SNS에서 핫한 FOLKI 카페를 지납니다. 인왕산 자락길을 따라 걷는 길은 정말 예뻐요! 골목이 아기자기하고 종로 감성 뿜뿜입니당ㅋㅋ(*''*)

 

 


종로 도서관을 지나면 인왕산 등산로 안내 표지판이 뙇! (표지판 옆)계단이 보입니다. (계단 사진은 못 찍었습니다..죄송합니다....(。•́︿•̀。))

인왕산 지락길 시작이에요. 

 


인왕산 자락길 건강산책로 1 기점입니다. 자연과 소통할 수 있는 길이며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여기서 인왕산 숲길이 유혹하지만 계속해서 직진합니다! 

 

등산 전 마지막 화장실이에요! 산악길에는 화장실이 없으니 볼일은 미리 해결하고 올라가겠습니다ㅋㅋ ´`

드디어 청와대와 경복궁을 지키는 호랑이 동상이 나왔습니다!!!!! 인왕산 등산로로 이동합니다!

 

 

인왕산 등산로를 알리는 표지판 옆 계단으로 오릅니다! 범바위를 지나 정상으로 오르는 코스에요. 범바위까지는 성곽을 따라 걷는 가벼운 코스여서 그런지 양복 입은 회사원들도 많았어요!!

 

 

 

초입에 있는 길이 정말 예쁩니다! 도깨비의 김고은이 된 기분 ㅋㅋㅋㅋ(너와 함께 한 모든 순간이 눈부셨다...ㅋㅋ)

 

 

 

인왕산에 자랑! 성곽길이에요! 인왕산이 인기 있는 이유는 성곽을 따라 오르면서 펼쳐지는 풍경 때문인 거 같아요. 계단을 오르는 오르막길이지만 사방을 두리번거리고 감탄을 자아낼 만큼 화려한 풍경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 '' )꺅! 

 

 

 

범바위에서 본 풍경입니다! 야간 등산도 정말 감동적일 거 같아요! 서울 도심 전경을 비롯해 동서남북 파노라마로 열리는 조망을 조만간 꼭 보고 싶습니다!

 

 

 

범바위에서 숨을 돌리고 다시 정상으로 가보겠습니다! 

 

 

짜잔! 드디어 인왕산 정상(해발 338.2m)입니다! 오후 12시 20분에 출발했고 정상 도착 1시입니다. 편도 40분으로 등린이를 위한 최고의 산행 입문코스예요. (ò_óˇ)

 

날씨 좋은 가을 소풍으로 인왕산 등산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