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강릉 맛집)알쓸신잡 추천 초당 토담순두부 순두부젤라또

by 채원_ 2020. 9. 25.

전국이 제9호 태풍 '마이삭'의 영향권에 들면서 강릉에도 많은 양의 비가 내렸습니다. 날씨가 좋지 않아 힘이 빠졌지만 좀 더 여유를 갖고 여행을 즐기기로 했습니다.

 

초당동 순두부 전골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강릉의 초당동은 바다와 가까운 지리적 이점과 전국 미식가들의 발길을 사로잡은 유명 맛집들로 강릉의 핵심 지역이 되었습니다.

순두부 맛집 후보군은 토담순두부, 동화가든 짬뽕 순두부, 초당 한솔 순두부, 차현희 순두부 청국장 총 4곳이었습니다. 차현희 순두부 청국장의 평점이 가장 높았으나 점심 피크타임이어서 대기 시간이 길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조용한 식당을 가기로 했습니다. (거리두기에 동참해 준 여행 메이트님 감사합니다.)

 

초당동을 두 바퀴 돌고 탐색하던 중 순두부 맛집 후보 1 호군 토담순두부를 만났습니다. 주차장에 차도 적어서 안심하고 방문했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07:30-19:00

last order 18:30

월요일/ 명절 당일 휴무

 

주소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193번 길 1-19

T. 033-652-0336

 

주차

매장 앞 주차장


토담 순두부는 3대째 이어져 내려오는 맛집으로 토속적이고 한국적입니다. 줄지은 장독대는 할머니 댁 시골 풍경을 자아냅니다. 맛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기자 명단 적는 곳이 있었습니다. 야외 대기 좌석도 넓습니다. 저희는 비 오는 평일 점심시간에 방문해서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JTBC 밤도깨비, tvN 알쓸신잡 강릉 편, KBS 생생정보통 등 여러 매체에서 소개 한 맛집입니다. 점점 기대가 더 커집니다. 매장 입구와 창문이 활짝 열려 있어서 안심했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환기는 필수입니다.)

 

저희는 순두부 전골 2인분 주문했습니다. 토담순두부에서는 음료수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좌식 테이블에 앉았고 저희 포함 4테이블의 손님들이 식사 중이었습니다.

 

기본 반찬은 김치, 깻잎장아찌 무말랭이, 어묵볶음, 미역줄기 볶음으로 5가지이고 셀프 리필도 가능합니다. 특히 깻잎장아찌가 취향저격이었습니다!

 

순두부 전골 2인분 보글보글입니다. 해장 음식으로 아주 탁월환 선택이었습니다. 맵지 않고 담백, 고소했습니다. 매운 음식은 잘 못 먹는 초등학생 입맛에도 딱 맞았습니다. 

원산지 표시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쌀은 강릉쌀을 사용 중이며 콩은 중국산입니다.... 맛있게 먹었는데 마음이 어려워집니다. 다음 방문 시에는 싱싱한 국내산 두부 요리로 강릉 두부 맛집의 자존심을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의 후식은 순두부젤라또 1호점입니다. 토담순두부에서 차로 5분 거리입니다. 식후 젤라또는 최고의 디저트인 것 같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10:00-19:30

Break Time 15:30-16:30

화요일 휴무

 

주소 

강원 강릉시 초당 순두부 길 95-5

T. 033-653-8344

 

주차

매장 앞 주차장


순두부 젤라또는 이탈리아에서 직접 공수한 기계로 만들어 본연의 쫀득한 식감을 유지합니다. 작년에 배틀 트립에도 소개된 맛집이며 SNS에서도 핫한 곳으로 강릉 여행 코스에 빼놓을 수 없는 디저트 맛집입니다.

순두부 젤라또와 인절미 젤라또 주문했습니다. 순두부 젤라또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처럼 순하고 고소한 맛입니다. 인절미 젤라또에는 작은 고명이 올라가서 풍미를 더해줍니다. 

이제 태풍이 오기 전 양양으로 떠납니다.

 

 

여행은 어디 가느냐 보다 누구와 함께 인지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비가 와도 바람이 불어도 즐거운 여행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