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 강릉 맛집)현지인 추천 금천 칼국수 초당 순두부 젤라또

by 채원_ 2020. 10. 4.

강릉에서 첫 식사는 금천 칼국수로 정했습니다! 강릉 출신 후배의 강력 추천을 받았어요(강릉 현지인 추천 맛집(*^_^*)

금천 칼국수의 대표 메뉴는 장칼국수입니다. 장칼국수는 강원도를 대표하는 향토음식으로 멸치 육수에 고추장과 된장으로 칼칼하게 맛을 내 시원하고 구수한 것이 특징입니다.


영업시간

매일 10:30-17:00

(오후 5시까지 오신분은 식사 가능)

월요일 휴무/명절 전일, 명절 당일 휴무(추석, 설날)

 

주소

강원 강릉시 강릉대로 445-1

T. 033-651-8687

 

주차

매장 앞 주차 1-2대 가능, 매장 건너편 강릉시립중앙도서관 주차 가능


금천 칼국수는 평일, 주말 점심시간 모두 웨이팅이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앞에 대기자 명단에 성함을 적어주세요!

저희는 다행히 평일 오후 2시 방문으로 피크 타임이 지나서인지 대기 없이 착석할 수 있었어요. 

총 11개의 테이블이 있고 내부는 깔끔합니다. 

 

메뉴는 장칼국수, 장칼국수 옹심이, 콩국수로 총 3가지이고 어린이용 주먹밥도 있습니다. 저희는 장칼국수, 장칼국수 옹심이를 주문했습니다.

 

매장 주방 창문이 활짝 열려 있어서 안심됐어요.(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꼭 환기를 시켜주세요(/▽\)

 

테이블에 세팅되어 있는 김치와 깍두기는 드실 만큼만 접시에 덜어주세요! 물, 앞접시 모두 셀프입니다!

 

생각보다 얼큰하고 푸짐했습니다. 국물이 진하고 고소했어요. 친구는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데도 불구하고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해장 음식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장칼국수 옹심이입니다. 옹심이는 감자를 갈아 물에 앉혀 앙금을 건져 낸 뒤 반죽을 떼어 만든 요리로 강원도의 향토음식이에요. 옹심이는 '새알'을 뜻하는 강원도 방업니다.(네이버 백과사전 참조)

 

옹심이 메뉴에는 칼국수면이 많지 않아서 나누어 먹었습니다. 두 분 이상 방문 시에는 칼국수, 옹심이 모두 드셔 보셨으면 좋겠어요(_

 

후식은 초당 타르트입니다. 금천 칼국수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실제로 옆 테이블 손님도 저희와 같은 코스였어요ㅋㅋ 메인 메뉴와 잘 어울리는 디저트입니다!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월요일 휴무

 

주소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131-6

T. 033-653-1616

 

주차

매장 앞 주차장


매장 방문시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세요! 저희도 방역 지침을 준수했습니다(。・∀・) ノ゙

 

치즈 타르트를 포함하여 6종류의 타르트가 있었고 박스 포장도 가능합니다. 저희는 에그타르트, 초당 우리 콩 순두부+피스타치오 젤라또를 주문했습니다.(젤라또는 2가지 맛이 하나입니다!)

 

초당 젤라또는 강원도 농산물, 유기농 제품을 최우선 사용합니다. 맛있었던 이유가 여기 있었네요(≧∇≦)

 

2가지 맛의 젤라또는 4,500원, 에그타르트는 2,400원으로 총 6,900원 결제했습니다. 두 메뉴 정말 맛있었고 강릉에 여행 오는 친구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맛집이에요! 이튿날 갔던 유명한 젤라또 맛집보다 더 담백하고 달달했습니다. 에그타르트는 겉바속촉으로 별 다섯 개 만점 드립니다! 홍콩에서 먹은 타르트보다 더 촉촉했어요, (솔직 블로거입니당)

 

숙소 가는 길에 친구와 사이좋게 나누어 먹었습니다. 다음에 가면 가족들 타르트도 박스로 사 오도록 하겠습니다! 

 

첫날 점심메뉴와 디저트 모두 성공적이어서 여행 출발이 더 기분 좋았습니다!~( ̄▽ ̄)~*

댓글